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감정을 담은 이별 글귀 모음 - 눈물로 써낸 마음

by crogano 2024. 2. 29.

1. 이별의 아픔

 

1.-이별의-아픔

 

 

그 글을 느껴보고 싶지 않나요? 그럼 함께 읽어보도록 하죠.

 

---

 

이별의 아픔은 마치 심장을 찢어버릴 듯한 날카로운 분노와 눈물 속에 갇혀버린 그리움이 어우러진다. 매일 밤마다 울부짖는 내 안의 외롭고 슬픈 존재가, 그댈 잃은 것을 절절히 알려준다. 흐르는 눈물은 나의 어리석음과 욕심을 비난하며, 터진 상처는 이별의 실마리를 따라가는 나의 연민을 더욱 깊게 새긴다. 지금은 그댈 잃었지만, 나의 마음속에는 영원히 그댈 품고 살아가리라.

 

---

 

이 글이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라며, 함께 울고 나누는 마음으로 작성해 드렸습니다. 이별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함께 지친 마음을 달랩니다. 함께 울 동지가 되어 줘서 고맙습니다.

 

 

 

2. 추억 속에 간직한 사랑

 

2.-추억-속에-간직한-사랑

 

 

그리움이 여기 가슴에 깊이 남아, 추억을 살펴볼 때마다 눈물이 나기도 했어요. 함께한 순간들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내 마음속에 간직되어서,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질 않아요. 너와 함께 영화를 보며 웃었던 그날 밤, 함께 걸어가며 나눈 대화 속 따스한 감정들, 언제까지나 내 마음에 남아 있을 거예요. 함께하지 못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나는 그 추억을 안고서 한숨을 내쉬곤 해요. 너에게 더 이상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나의 마음엔 영원토록 간직되어 있을 거예요.

 

 

 

3. 무거운 마음을 가슴에 품은 채

 

3.-무거운-마음을-가슴에-품은

 

 

어느새 나의 가슴은 무거운 감정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별의 아픔은 마음 한가운데에 무심코 자리를 잡아, 너의 모습이 떠올릴 때마다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떠나는 사람을 쫓아가고 싶었지만, 더 이상 나의 마음을 미워하고 싶지 않아 서로를 붙들어두기보다는 운명에 맡기는 것이 나에게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너의 떠남을 받아들이며 가지고 있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혹은 나 자신조차도 이별의 슬픔을 참지 못해 위로조차 받아들일 수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 마음의 아픔을 인정하고 용서하며, 서서히 헤아려 나가겠습니다. 눈물과 함께 펼쳐진 이별의 여정 속에서 나 자신을 깊게 알아가고, 그 아픔을 너와 함께 했던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하며, 지친 마음을 치유해 나아가리라 다짐합니다.

 

 

 

4. 갈라진 마음의 단면들

 

4.-갈라진-마음의-단면들

 

 

1. 눈물을 삼키며 마주한 너의 뒷모습이 어른스럽게 느껴졌어. 나는 아직 어리고 순수한 마음으로 너를 그리워하고 있어.

 

2. 너와의 추억이 눈에 선명하게 재현되는데, 그 모든 순간이 생생히 떠올라 눈물밖에 남지 않아.

 

3. 마주앉아 함께한 시간들이 행복했던 건지, 아님 아랫목 - 저 하늘에 날아가고 싶은 듯 도망치고 싶었던 건지 나조차도 잘 모르겠어.

 

4. 이별의 상처가 마음 깊은 곳에서 피이는 듯하여 참을 수 없게 아픔이 솟구친다. 이젠 그 아픔을 포개듯 먼저 손 내밀고 싶다.

 

 

 

5. 그리운 살금살금 이어지는 추억

 

5.-그리운-살금살금-이어지는-추억

 

 

그리운 추억이 떠올라 눈물이 자꾸만 맺혀오죠. 뒤늦게 후회하며 흐느끼는 날들이 그리워서 가슴이 저려오네요. 너와 함께한 그 소중한 순간들이 조금씩 떠올라 또 한숨이 나오죠. 그때와 같진 않지만 그때 그 느낌이 그리울 뿐이죠. 이렇게 그리움이 스며들어오면서 차츰 지울 수 없는 추억이 되어버린 우리의 만남들이 떠올라 두려워져요. 아쉬움이 넘쳐나는 게 정말 속상해요. 함께했던 살금살금 흘러갔던 그 추억이 스며드는 듯해요. 앞으로는 함께할 수 없는 그때의 날들이 더욱 그리워지네요. 가슴속에 묻어둔 그리운 추억을 가져다 주시나요. 함께한 순간들이 자꾸만 떠올라서 눈물이 멈출 줄 모를 때에...

 

 

 

6. 마주한 실감과 아련한 슬픔

 

6.-마주한-실감과-아련한-슬픔

 

 

이별은 마주한 실감과 함께 찾아온 아련한 슬픔이 빈자리를 메워가는 듯 합니다. 그 순간, 마치 한편의 영화가 끝나듯이 마주한 사랑의 끝을 느낄 때, 마음 한 구석에서는 아련한 그리움이 새어나오면서 눈물이 자꾸 멈추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순간의 실감과 아련한 슬픔은 마음 한 켠을 자극하여 깊은 감정을 뒤섞어 채워가는 듯 합니다. 함께한 순간들이 흩어지는 아픔은 마치 타임캡슐 속의 소중한 순간들이 하나 둘 흘러나와 마주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별은 아련한 슬픔이 마주한 실감을 따라옵니다. 함께 한 그 시간들이 그립고, 그리움으로 자리를 메우는 듯해요.